굿뉴스투데이

GOODNEWS TV에서 방송되는 굿뉴스투데이 영상을 바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굿뉴스코 단원의 한국 생활

작성자 : 최세정 (180.♡.77.16) 작성일 : 2012-05-26 07:34:07 조회수 : 1078
* 권면할 사유를 선택하세요.
  권면하기 기능은 로그인을 하셔야 이용 가능 하며 3명의 회원에게 권면을 받을 경우 자동 삭제처리 됩니다.

* 장난,허위 등의 부당한 권면일 경우 활동에 불이익을 당할수 있습니다.
<앵커> 한국에서 외국으로 많은 해외봉사단원들이 파견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거꾸로 외국에서 한국으로 봉사를 오는 단원들도 있습니다. 인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굿뉴스코 단원들이 대학교에서 펼치고 있는 아카데미 활동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터> 또래로 보이는 선생님과 학생. 열정적이고 진지한 강의 중에도 유쾌한 웃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볼리비아에서 한국으로 온 굿뉴스코 단원 리까르도는 한국의 대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스페인어 무료강의를 시작했습니다. 말도 안 통하는 한국에 와서 마음을 교류할 기회가 많이 없었던 그에게 인천대학교와 인하대학교에서 갖는 수업시간이 너무 행복합니다. <인터뷰/ 리까르도 몬로이 실르바-굿뉴스코 단원> 처음에 한국에 왔을 때 언어 때문에 문제가 많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스페인어 수업을 하면서 한국어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볼리비아에 돌아가기까지 2달밖에 안 남았는데요, 학생들과 조금씩 마음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리포터> 인천대,인하대에서 주 1회씩 요일을 정해서 시간대별로 자유롭게 학생들이 찾아오기 때문에 학생과 선생님이 1:1로 만나기도 합니다. 배우는 학생들의 반응도 폭발적입니다. 배움의 열정으로 시작된 마음이 iyf와 예수님을 만나게 해 주었습니다. 더 큰 꿈을 꾸게 된 학생들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굿뉴스티비 이성옥입니다.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