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투데이

GOODNEWS TV에서 방송되는 굿뉴스투데이 영상을 바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르완다 IYF태권도교실 호응

작성자 : 관리자 (119.♡.207.248) 작성일 : 2009-07-06 11:30:30 조회수 : 2108
* 권면할 사유를 선택하세요.
  권면하기 기능은 로그인을 하셔야 이용 가능 하며 3명의 회원에게 권면을 받을 경우 자동 삭제처리 됩니다.

* 장난,허위 등의 부당한 권면일 경우 활동에 불이익을 당할수 있습니다.
<앵커> 아프리카 르완다에서도 IYF붐이 일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역대 최대의 규모로 치뤄질 월드캠프에 사람들의 관심이 모아지는 한 편 IYF 태권도 클래스도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리포터> 아프리카 르완다에 우렁찬 기합소리가 울려퍼집니다. 현지 교육부와 태권도 교육협약을 맺은 르완다 IYF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일반 고등학교에서 400여명의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올림픽 정식 종목인 태권도를 통해 한국 문화를 알리는 동시 학생들의 개인건강증진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정식 수업 시간으로 실시되는 태권도 교육은 현재 큰 호응과 함께 진행되고 있으며 르완다 학생들에게 큰 자부심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태권도 교육을 위해 파견된 IYF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은 오늘도 힘차게 구령을 외치며 국위선양에 대한 큰 포부와 함께 학생들에게 더 큰 꿈을 심어주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태권도교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IYF 태권도 교실은 50명과 함께 스포츠부에서 마련해 준 스타디움 체육실과 IYF센터에서 교대로 실시되고 있습니다. 태권도 교실 회원들은 운동을 배우며 르완다 월드캠프에서 선보일 태권도 시범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태권도를 통해 하나 된 마음이 월드캠프에서도 아프리카와 한국을 이어 건강한 마음과 건전한 정신을 심어주길 기대해봅니다.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